1. 버림받는 것이 무서워서 자신을 이용만 하는 #이성에게 반발하지 못한 그 사람. 자신은 사랑받을 자격이 없다는 망상에 사로잡힌 탓에 자신의 피를 빨아먹기 위해 주위에 머문 이성에게 오히려 고마움을 느끼는 그 사람.
2. 타인과의 감정 교류에서 불가피하게 발생할 수밖에 없는 트러블에 너무 민감하여 비즈니스적인 관계를 제외한 일체의 인간관계를 거부하고 자신만의 세상 속에 사는 그 사람.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이들 중 장기적으로 더 불행해질 것 같은 사람은 누구일까?
'인간군상,인간관계,대화법' 카테고리의 다른 글
| 옳지만 너무 아픈 말을 하기에 끊은 인연 (0) | 2021.12.10 |
|---|---|
| 임원이 된 친구와 고시원 늙다리들의 슬픈 대비 (0) | 2021.12.10 |
| 2~30만 원 정도는 손해 봐도 상관없다는 내 삶의 방식 (0) | 2021.12.04 |
| 정의롭고 옳은 일하는 사람은 절대 차단하면 안 되나? (0) | 2021.12.03 |
| 내가 차단시키는 대표적인 인간 유형 (0) | 2021.12.03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