이걸 못 하면 #자문사 다 떨어져 나가거나 아예 안 생긴다.
근데 의외로 많은 자격사들이 주저리주저리 딴 말도 많이 한다.
상대가 뭔가 하소연을 하고 싶어 할 땐 가능한 들어주며 이런저런 이야기해 주는 게 예의지만 그렇지 않고 단지 뭔가 궁금해할 땐 원하는 답만 정확하고 쉽게 하는 게 최선이다.
누구나 가진 떠들어 대고픈 욕구를 자제하는 건 이토록 힘든 일일까?
'자격사(전문가),업무관련스킬' 카테고리의 다른 글
고객이 입는 피해에 눈 하나 깜짝 안 하는 자격사들 (0) | 2023.05.16 |
---|---|
실력 없는 자격사가 공개회의에 참가하면 생기는 일 (0) | 2023.05.04 |
협회나 관공서 등과 연을 맺지 못해 안달인 자격사들에게 (0) | 2023.04.20 |
자격사가 학벌이 좋으면 얻는 이익 (0) | 2023.03.29 |
상대의 말을 끊어야 하는 상담, 들어줘야 하는 상담 (0) | 2023.03.18 |
댓글